Java : AWT 창 띄우고 버튼 만들기

Java Programming|2018. 11. 19. 11:03
반응형

public class Main {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Frame f = new Frame("GUI TEST");  //최상위 컨테이너 객체 생성

f.setSize(500, 400);  //사이즈 

// X 버튼 클릭 종료하게 하기  //콜백 메소드

WindowAdapter adapter = new WindowAdapter() {

//WindowAdapter는 WindowListner를 상속받음

@Override

public void windowClosing(WindowEvent e) {

f.dispose(); //이 프레임 창(window)를 없애기

}

};

f.addWindowListener(adapter);

//버튼 만들기, 컨테이너 안에 놓여질 컴포넌트(구성요소)들을 배치

Button btn = new Button("확인");  //컴포넌트 1개 생성

Button btn2 = new Button("취소");

Button btn3 = new Button("Hello World");

//btn3번 클릭시 글씨 변경하기, btn3 객체가 클릭됐는지 바라보고 있는 감시 객체 생성 및 붙여주기

btn3.addActionListener(new ActionListener() {

@Override

public void actionPerformed(ActionEvent e) {

btn3.setLabel("Nice Java");

}

});

//컴퓨넌트 배치를 어떻게 할지 결정하는 LayoutManager 객체 생성

FlowLayout layout = new FlowLayout(); //차례로 옆으로 배치

f.setLayout(layout);

//만들어진 버튼을 컨테이너(Frame)에 추가!

f.add(btn);

f.add(btn2);

f.add(btn3);

f.setVisible(true); //화면에 보이게

}

}


결과창입니다.


반응형